아산중학교, 교내 e-스포츠 대회 '성황'

문화생활 즐기고, 스트레스 해소할 기회 제공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1/10/27 [17:42]

아산중학교, 교내 e-스포츠 대회 '성황'

문화생활 즐기고, 스트레스 해소할 기회 제공

온아신문 | 입력 : 2021/10/27 [17:42]

▲ 교내 e-스포츠 대회  © 온아신문


아산중학교(교장 황한준) 학생생활안전부에서 지난 11일~ 24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해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끼를 발산할 기회를 제공했다. 

 

코로나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들의 문화생활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만큼 학교 차원에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의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대회는 지금까지 해왔던 학교폭력예방교육과 학생흡연예방교육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학교 공동체 안에서 학생들이 즐겁고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학생들이 건전한 삶의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모든 교사가 힘을 합쳐 노력했다. 

 

▲ 교사가 학생들에게 대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아산중  © 온아신문

 

대회 종목은 학생들에게 가장 친숙한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으로 정하고, 대회 운영은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자원 도우미들과 함께 ‘discord’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경기를 생중계했다.

 

특히 경기는 각 반 대표를 뽑아 반 대항전으로 진행됐지만, 앞서 반 대표를 뽑는 시합을 별도로 할 만큼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중계 서버에 370여 명의 학생이 가입해 게임중계를 지켜볼 만큼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황한준 교장은 학생들의 이러한 뜨거운 반응을 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면의 행사를 마련, 아산중학교 학생들이 건전한 문화생활을 누리며 당당히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