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꽃차 만들고! 자연과 함께!' 사회참여활동 실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1/11/08 [10:45]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꽃차 만들고! 자연과 함께!' 사회참여활동 실시

온아신문 | 입력 : 2021/11/08 [10:45]

 

 ▲  © 온아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이하 아산장복)은 지난 6일 '꽃차 만들고! 자연과 함께!'라는 주제로 주말보호사업 참여자(성인발달장애인 8명)와 함께 아산지역 도고에 위치한 숲농원에서 사회참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참여활동은 성인발달장애인들이 주말 낮 시간 여가선용 및 다양한 경험적 기회제공으로 체험을 통한 자기표현력 및 긍정적 정서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특히, 이번활동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외부 활동이 자연속에서 힐링과 지역 동네를 탐방하는 활동으로 발달장애인들이 내 지역 사회를 알아가는 것에 함께 동참한다는 의미도 담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1차 손질된 꽃을 팬에 더끄어 꽃차를 직접 만들고 다양한 꽃차 시음을 진행했다. 또 경운기를 타고 도고마을을 투어하면서 자연속에서 마을을 느껴보는 힐링 프로그램은 주말 당사자에게 즐거운 여가선용의 시간이었다.

 

이번 사회참여활동에 함께한 한 이용자는 “동생들과 꽃을 뜨거운 팬에 덖는 것이 재미있었고, 물에 넣어 마시는 차에서는 꽃처럼 향이 좋았다”고 체험소감을 표현했다.

 

이창호 관장은 “성인발달장애인들은 그 동안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참여자 모두가 답답한 일상을 보냈는데 이제는 위드 코로나로 일상에 생기가 가득한 시간이 시작되었고, 앞으로도 성인발달장애인들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회참여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말보호사업은 토, 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관련된 이용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041-545-772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