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협, 종합업적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등 ‘겹경사’

농산물 수출 600만불 달성탑 수여
권곡지점 남원주 주임,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도 수여 받아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4/15 [17:40]

아산원예농협, 종합업적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등 ‘겹경사’

농산물 수출 600만불 달성탑 수여
권곡지점 남원주 주임,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도 수여 받아

온아신문 | 입력 : 2022/04/15 [17:40]

▲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 가운데)이 종합업적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단체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이 지난 8일 농협중앙회 본부에서 종합업적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지난 7일 2021 농산물수출 600만불 달성탑을 수여받는가 하면, 권곡지점에서 근무하는 남원주 주임이 보이스피싱 예방으로 아산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우선 전국 농축협 최고의 영예인 종합업적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 수상은 이번을 포함해 벌써 4번째 수상 이력이다.

 

또 아산원예농협 임직원들은 농축협 우수사무소란 자부심을 갖고 지난해 더욱 다양하고 확대된 교육지원사업으로 조합원들의 영농활동 지원에 힘쓰고,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본권 조합장은 "아산원예농협의 올해 목표는 종합업적평가 2연패와 상호금융대상을 수상받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연초부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 조합의 신년 사자성어는 '여조삭비'(새가 하늘을 날기 위해 자주 날개 짓하는 것과 같다)로,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우리 농협은 끝내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아산원예농협은 지난 7일 농협중앙회 충남세종지역본부에서 2021 농산물수출 600만불 달성탑을 수여받는 영광도 차지했다.

 

▲ 구분권 아산원예농협 조합장(왼쪽 두번째)이 2021 농산물수출 600만불 달성탑을 수여받은 후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원예농협은 2016년 300만불 수출의 탑, 2017·2018년 연속 400만불 수출의 탑, 2019년·2020년 500만불 수출의 탑 등에 이어 이번 600만불 달성으로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이에 농협은 앞으로 수출 1천만불 달성을 위해 수출 희망 농가의 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며, 수출업체의 다변화를 통한 현지 판촉 행사와 바이어 초청 등 물량 확대와 조합원 교육 및 지도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구본권 조합장은 "영농은 조합원 및 농협은 판매에 매진해 조합원은 안심하고 영농활동에만 전념하게 하는 게 궁극적 목표"라며, "내수시장이 침체돼 해외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2021년 6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앞으로도 해외 수출경험을 바탕으로 수출국가를 더 확대 및 품목도 다양화해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권곡지점에 근무하는 남원주 주임이 보이스피싱 예방으로, 아산경찰서장에게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 아산원예농협 권곡지점 남원주 주임(가운데)이 아산경찰서장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을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남 주임은 지난 11일 내점한 고객이 600만원의 현금출금을 의뢰, 사용처 등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돼 신속히 경찰에 신고해 범죄를 예방했다.

 

조사 결과 전형적인 대출사기 사례로 '좋은 금리와 추가 대출이 가능한데, 기존 대출금액을 상환 후 재 대출 받을 것'이라며 사기 행위를 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산원예농협은 영업점 전 직원들에게 매 분기별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과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내부교육 및 피해사례를 공지해 공유하고, 피해예방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이와 같은 예방 효과를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구본권 조합장은 최근 코로나19 관련 대출사기 등이 급증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대한 매뉴얼을 평소 숙지하고, 실제로 예방한 남원주 직원 같이 아산원예농협을 믿고 예금해주는 조합원 및 아산시민의 재산을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