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역량강화 교육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4/28 [10:35]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역량강화 교육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2/04/28 [10:35]

 

▲ 직무 역량강화 교육 장면  © 온아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4월 26일 9시부터 18시까지 관내 통합교육장에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아산시로부터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소득보장에 목적을 두고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 역량강화 교육은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일자리사업 참여에 따라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슬기로운 직장생활’이라는 주제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 주관으로 실시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직장생활에서 갖추어야 할 직장예절 및 자기옹호, 자기표현, 장애유형 이해 및 유형에 따른 직장 내 에티켓 등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윤창일 사무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면서 직장인으로서 유익하고 긍정적인 실천과 적용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가 일자리 직무수행 과정에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직장예절 및 에티켓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장애인일자리사업 문의, 취업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