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장애인 생활체육 농구교실 인기 '만점' 효과 '만점'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체력측정 평가도 선보여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5/10 [05:48]

아산시, 장애인 생활체육 농구교실 인기 '만점' 효과 '만점'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체력측정 평가도 선보여

온아신문 | 입력 : 2022/05/10 [05:48]

▲ 농구교실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했다.  © 온아신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농구교실을 운영하며,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복지관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22년 장애인 생활체육지원사업으로 아산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김병대)가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며 매주 월요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참여자와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참여자들은 교실을 통해 농구의 기본기술을 습득하고 평소 부족한 기초체력 향상으로 자신감이 붙어 건강증진은 물론 사회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9일에는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하여 체력측정 평가를 실시하였는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참여자 개개인의 신체 성장 및 체력 증진 정도 파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장애인체육회 소속 지도자 및 전문 보조인력 배치 ▲복지관 차량을 활용한 이동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참여자 손모 군의 보호자는 “평소 체육활동 참여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아쉬웠는데, 농구교실를 통해 즐겁게 운동하며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가 이전보다 말수도 많아지고 자기표현도 늘어 자신감이 확실히 좋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기회를 제공한 복지관에 감사드리며, 꾸준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생활체육 농구교실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