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2 외국어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소통과 공감으로 어울어지는 아산교육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5/16 [10:20]

아산교육지원청, 2022 외국어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소통과 공감으로 어울어지는 아산교육

온아신문 | 입력 : 2022/05/16 [10:20]

▲ '2022학년도 외국어 수업나눔 한마당' 연수 장면  © 온아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지난 5월 13일 관내 초․중․고 외국어교사를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이 있는 '2022학년도 외국어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늘날 미래에 요구되는 교육의 뉴노멀(New normal)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외국어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방법을 공유․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여는 마당, 수업나눔 마당, 맺는 마당순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외국어교육 내실화 특강 ▲AI와 함께하는 영어 STEP UP!프로젝트 ▲학생참여 활동 외국어 수업 나눔 ▲‘공감브릿지를 통해 서로 성장하는 교실 연결고리 만들기’교육활동 정리의 구조화 방법 등 다양한 현장교사의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참여 교사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와 더불어, 아산교육지원청은 현장의 촘촘한 외국어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 외국어교육 현장 컨설팅단을 조직하고 일선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 이경범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온아신문


이경범 교육장은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중심 외국어교육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외국어 수업 성찰과 나눔의 장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성장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수업혁신의 저변이 확대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