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2 아산학생회연합회·학생생태시민위원회 배움자리 개최

사제동행 학생자치 활성화 기반 마련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5/25 [07:34]

아산교육지원청, 2022 아산학생회연합회·학생생태시민위원회 배움자리 개최

사제동행 학생자치 활성화 기반 마련

온아신문 | 입력 : 2022/05/25 [07:34]

▲ 배움자리 연수 장면     ©온아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학생자치 활성화와 학교 및 학생의 역할 제고를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 학생회연합회 회원, 학생생태시민위원회 회원, 학생자치·환경교육 지도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배움자리 연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아산학생회연합회,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운영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참여 중심의 자치활동을 지도할 수 있는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 배움자리 연수  © 온아신문


연수는 학생을 대상으로는 들락날락 플랫폼 활용, 선배에게 듣는 학생회 운영사례, 학생참여예산제 톺아보기, 학생연합회원·생태시민위원으로서의 역할과 과제, 교육장과의 대화, 교사를 대상으로는 학생자치 지도 사례 나눔, 기후위기 시대 학교 환경교육의 방향과 교사의 역할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아산교육지원청은 생동감 있는 배움자리 운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학생들이 상호 의견을 활발하고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대면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학생자치가 보다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유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아산교육지원청에서도 미래시민인 우리 학생들의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존중하고, 학생회연합회와 학생생태시민위원회를 중심으로 학생자치가 꽃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