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빅데이터AI학과, ESG 경영 전문가 초청 특강 ‘눈길’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06/02 [16:34]

호서대 빅데이터AI학과, ESG 경영 전문가 초청 특강 ‘눈길’

온아신문 | 입력 : 2022/06/02 [16:34]

▲ 전문가 초청 특강 모습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빅데이터AI학과가 지난달 31일 고려대 김대수 교수를 초청해 '지속가능 공급망 관리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가져 눈길이다.

 

이번 전문가 초청 특강은 빅데이터 통계 기반의 융합 교육을 지향하는 빅데이터AI학과가 주관한 행사다.

 

또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 환경 이슈·사회적 책임·투명한 기업 경영 등을 핵심으로 하는 ESG 경영에 대해 학부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요구되는 데이터 기반 경영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특강의 강연자인 김대수 교수는 미국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에서 운영관리 박사를 취득했으며, 미국 'Marquette University'에서 종신교수로 재직하다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로 부임해 왕성한 연구 활동과 많은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공급망 관리 분야의 석학이다.

 

특히 김 교수는 2021년부터 현대모비스의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기업의 ESG 경영 패러다임을 이끌어 오고 있다.

 

이날 강연에선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에서 탄소 중립·환경 친화 경영·안전보건 등을 위한 기업의 여러가지 활동을 소개하면서, 이해관계자 중심의 가치 창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편제범 빅데이터AI학과장은 "학생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의 생존 전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ESG경영의 실무를 접할 수 있었고, 기업이 ESG경영을 내재화하고 관련 성과지표를 관리하는데 있어 빅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과학이 기반 인프라로 필요하다는 점을 배운 좋은 기회였다"고 취지를 말했다.

 

한편 호서대 빅데이터AI학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양성사업' 컨소시엄형 2022년도 신규과제에 선정돼 데이터사이언스 기반의 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해당 분야의 석·박사 고급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