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그라미, 'SHOW ME THE IMPACT2' 충남사회적경제 임팩트 IR 경연대회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2/11/17 [11:47]

㈜청그라미, 'SHOW ME THE IMPACT2' 충남사회적경제 임팩트 IR 경연대회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2/11/17 [11:47]

▲ 'SHOW ME THE IMPACT2' 충남사회적경제 임팩트 IR 경연대회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한국서부발전㈜이 후원하고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 충남, 청그라미가 주관하는 쇼미더임팩트2, 충남 사회적경제 IMPACT IR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대회는 높은 사회적가치와 지속가능성을 가진 충남 사회적경제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을 키우고, 사회적 금융의 기회를 넓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종 결선대회 심사에는 대표적인 임팩트 투자사 MYSC, 소풍 벤처스, 임팩트스퀘어와 충남 지역의 임팩트 엑셀러레이팅 기관 청그라미에서 함께했다. 심사위원들은 충남에서 매해 개최되고 있는 쇼미더임팩트를 통해 임팩트 역량이 있는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다고 호평하며 실제 투자 성과로 이어지는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심사 결과 총 3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사업자를 위한 구독형 문화배달 솔루션 컬처테리어 ‘㈜이룸크리에이션즈’(대상) △100% 국내산 쌀로만 만드는 디저트,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나누어드림협동조합’(최우수상) △해양 유리 쓰레기로 주얼리를 만드는 ‘㈜오르비스’(우수상) △은둔형 청년들을 위한 메타버스로 심리상담을 하는 ‘마인드브이알’(소셜임팩트상) △국내 영상 콘텐츠 프리랜서들의 작품 판매 및 수익 창출 플랫폼 ‘(주)공드리’(소셜스타상)가 수상했다.

 

△최종 10기업에 진출했던 에어크루, 농업회사법인 상생(주), ㈜하이픈, 함께그린협동조합, 모두다사회적협동조합은 소셜밸류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부발전 김종균 상생혁신실장은 “충남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현장에서 고분군투하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을 보태고, 임팩트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이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업사회책임공헌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 말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룸크리에이션즈 김은우 대표는 “사회적가치를 담는 좋은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했던 순간들이 스쳐간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부족한 임팩트 IR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들을 다시 돌아보면서 깨닫는 바가 많았고, 직원들과 함께 좋은 기업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다짐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 경연 과정이 유튜브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채널 또는 페이스북 쇼미더임팩트 페이지에서 콘텐츠로 제작되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IMPACT투자는 투자 수익을 창출하면서 사회나 환경문제를 목적으로하는 투자방식이다. IR(Investor Relations)는 기업이 투자받기 위해 하는 활동 또는 사업계획서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