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제3회 M(모여서)Z(즐기자)페스티벌’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09/10 [17:08]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제3회 M(모여서)Z(즐기자)페스티벌’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3/09/10 [17:08]

▲ 'MZ페스티벌' 진행 모습  © 온아신문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지난 9일 한가위 맞이 마을진로놀이터 '제3회 마즐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마을진로놀이터 'MZ페스티벌'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한가위를 주제로 △송편비누 만들기 △전통과자만들기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열렸고,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물리치료사체험 △과학수사 체험 △승무원 체험 등의 부스가 운영됐다.

 

또 청소년동아리 및 마술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청소년진로서포터즈단 청소년들이 기획·운영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연합회·청소년카페 100여명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60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을 실천해 가치 있는 청소년 활동을 만들었다.

 

아울러 MZ페스티벌은 지역 내 충남삼성고, 탕정중, 백석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동조합그려, 한국놀이연구협회, 아산시가족센터가 참여해 마을과 함께 만드는 청소년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청소년 E스포츠 활동으로 '프로게이머 황인호를 이겨라 아트밸리아산 카트라이더' 이벤트를 열어 청소년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한 청소년진로서포터즈 김민서 단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는 축제를 만들 수 있어 뿌듯하고, 소중하고 값진 경험을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MZ페스티벌 담당자 최수빈 청소년지도사는 "축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끼에 감동했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