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4회 생명존중 생명보듬 함께 걷기’ 개최라이프호프 아산지회 주최…박경귀 시장, “취약계층 정책발굴 노력”
비영리단체인 라이프호프 아산지회(대표 신언석) 주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의장, 신언석 라이프호프 아산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생활체육공원, 명암정 연꽃단지, 옥련암, 방죽다리 등 5㎞의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생명지킴이 서약을 비롯한 우울증 선별검사와 도예, 천연염색, 프랑스 자수, 문인화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행사를 준비해 준 신언석 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생명존중 생명보듬 걷기 대회'는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이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는 번영 속 한편에 있는 그늘을 어떻게 걷어낼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분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줄 수 있는 서로가 돼야 한다"며 "한자 '사람 인(人)'자가 사람이 서로 등을 기대고 있는 것처럼 보이듯이 사회 구성원 서로가 힘을 보태는 세상이 돼야 한다. 아산시도 홀로 계신 어르신들, 은둔 청년들, 학교 밖 청소년들 같은 사회 취약계층에 용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프호프 아산시지회는 지난 2019년 4월 창립해 현재 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시민과 함께 생명 존중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건행정과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