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제1회 자원순환 페스티벌' 참가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09/27 [17:21]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제1회 자원순환 페스티벌' 참가

온아신문 | 입력 : 2023/09/27 [17:21]

▲ ‘긴급 전화번호 알림’ 부스 운영 장면  © 온아신문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월 23일 자원순환과 환경ESG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산시 지중해마을에서 개최된 '제1회 자원순환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제 1회 자원순환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들과 자원순환과 환경보호를 위한 체험 및 캠페인, 부스 체험활동, 문화공연 등 마을 주민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행사이다.

  

그 중,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주민 욕구조사’와 더불어 장애인, 노인, 청소년, 여성, 아동 등 위급 상황이 닥쳤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거나 전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긴급 전화번호 알림’ 부스를 운영했고, 약 3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보였다.

 

▲ ‘긴급 전화번호 알림’ 부스 전경  © 온아신문


부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실제로 주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복지관의 일방적인 서비스 제공이 아닌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해 주어 고맙다”는 소감을 남겼다.

 

행사를 개최한 지중해 마을 상가 번영회 장은애 회장은 “자원순환과 환경보존도 복지 서비스 중 하나에 속하는데, 복지관이 뜻을 함께 하여 축제에 참가 해 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더욱 질 높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탕정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