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밸리 아산 제1회 고불 청소년국악제' 개최 안내 포스터 © 온아신문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가 고불 맹사성의 역사적 사실을 '아트밸리 아산 제1회 고불 청소년국악제'를 오는 11월 4일 경찰인재개발원 안병하홀에서 개최한다.
'고불청소년국악제'는 아산 출신의 위인인 고불 맹사성을 기리고 국악경연대회를 통해 예비 국악인 인재 발굴·육성 및 전통문화 계승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 행사는 1부 청소년소리경연대회 및 2부 국악공연으로 진행되며, 청소년경연대회 참가대상은 전국 청소년(8~19세)으로 민요 및 판소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면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한배·공력·강약·추임새·자세 등을 고려, 초등부·중등부로 나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팀 100만원·우수상 2팀 100만원·장려상 4팀 30만원 등 상금을 시상하고, 이광수사물놀이공연단·배일동명창·강숙현가객 등 유명한 국악인들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 될 예정이다.
배정수 관장은 "고불 청소년국악제를 통해 우리 고유 전통의 소리와 가락에 대한 문화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 우수한 국악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는 유선(041-539-664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