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 특성화사업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0/12 [15:15]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 특성화사업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

온아신문 | 입력 : 2023/10/12 [15:15]

▲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 장면  © 온아신문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원세, 이하 복지관)은 아산시 5개 복지관 특성화사업으로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산시는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일환으로 아산시 5개 복지관의 특성과 욕구를 고려하여 특화사업을 개발하고,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통한 중복 수혜 및 사각지대 해소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특화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에 복지관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15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의해 가족 간의 소통에 관련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부모교육과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 화분 만들기, 석고 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유대감 및 가족관계 증진, 역할 기술 습득 등을 할 수 있는 가족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한 참여자는 “프로그램 내용이 매우 유익하여 프로그램이 있는 금요일마다 연차를 내고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와 가족 간에 소통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고 적용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도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가족 간에도 함께 살면서 소통 방법을 모르면 힘든 부분이 많은데, 지침서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프로그램을 통한 참여 가족 개개인의 성장과 지역주민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가족들의 긍정적인 변화로 행복한 가정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가족'은 오는 10월 21일 가족나들이, 10월 28일 골든벨 및 수료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탕정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