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의 주제는 '디지털전환의 이해, 기업이 지향하는 길'로, 에이치케이앤컴퍼니 강형근 대표가 강연을 맡았다.
강형근 대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도 더 빠르게 기술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며 "사양산업도 디지털 전환으로 생겨난 신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심항공교통(UAM)과 핀테크의 사례를 보면 전통적인 경쟁기업이 아닌 다른 업종에서도 충분히 경쟁기업이 될 수 있다"며 "경계가 무너지면서 서로 협력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상황은 대기업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중소·중견기업의 발빠른 대응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강 대표는 제조업의 혁신사례를 제시하며 "혁신이 꼭 파괴적이지 않더라도 시대 흐름에 맞춰서 제품 변화를 꾀하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리더가 넓은 시각을 갖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야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신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포럼에 참여하거나 평소 기사와 잡지를 가까이 할 것"을 강조했다.
포럼에 참석한 D기업 대표는 "여러 사례를 통해 몇 가지 아이디어가 떠오를 정도로 유익했다"며 "리더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것"이라고 호응했다.
한편 충남경제포럼은 유관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이슈사항을 주제로 하는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격월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또 다음 제186차 충남경제포럼은 오는 12월 20일 오전 7시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조찬특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