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위드공방’ 프로젝트 기부식 개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0/26 [16:31]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위드공방’ 프로젝트 기부식 개최

온아신문 | 입력 : 2023/10/26 [16:31]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위드공방’ 프로젝트 기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21일 ‘위드공방’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한 제품으로 마련한 기부품을 기부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위드공방’ 프로젝트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아리따운’ 재봉틀 동아리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의 ‘따온’ 공예봉사단이 공예와 재봉틀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로 함께 활동하며,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프로젝트이다. 

 

‘위드공방’은 프로젝트 활동으로 자원은행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에게 헌청바지를 기부받아 청앞치마를 제작했고, 자투리 천으로 곱창머리끈, 물고기키링, 파우치 등을 제작하여 완성품을 생필품으로 물물교환하는 기부마켓 부스를 운영해 약 17종의 생필품과 기부금을 모았다.

 

이렇게 마련한 기부품은 이번 기부식 행사를 통해 위드공방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직접 선정한 기부처에 전달됐다.

 

제작한 청앞치마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의 ‘유스카페 운영단’에, 마련한 생필품과 모금액은 아동복지시설 ‘아인하우스’에 전달했다.

 

위드공방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재봉틀 동아리 ‘아리따운’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과 함께하는 시간이 굉장히 즐거웠고, 어르신들께 많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직접 마련한 기부품을 기부하니 뿌듯하다.”,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말했다.

 

해당 내용 관련 문의사항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041-539-6622)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