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중심대학 가족기업 (주)아라, ‘대통령상’ 수상 영예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02 [14:15]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가족기업 (주)아라, ‘대통령상’ 수상 영예

온아신문 | 입력 : 2023/11/02 [14:15]

▲ 호서벤처밸리 입구 전경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가족기업인 ㈜아라(대표 김진배)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2023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아라는 도약기 창업기업으로 지난 2019년 호서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다양한 창업지원을 받아 2022년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최우수 평가를 받고, 2023년 도약기 창업기업에 연계 선정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성장가능성·기업역량·고용창출 능력·지역사회 파급효과가 높은 기업으로 충남도를 빛낼 제5기 충남스타기업으로 선정돼 기술·경영 상담·컨설팅을 비롯해 스타기업 상용화 R&D공모사업에 참여 자격을 부여받았다.

 

㈜아라는 법인 설립 후 2023년 17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에 진출해 디스플레이 원판 장비 자동화 시스템 4천억원 규모의 시장을 확보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아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충남의 수출 우수기업이다.

 

김진배 대표는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우수한 직원 복지혜택,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할 예정"이라며, "호서대에서 산학 연계를 통한 미래 핵심 엔지니어의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 김병삼 교수는 "지역내 우수한 기업을 발굴 및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예비·초기·도약기 창업기업들에게 사후관리 체계를 구축해 대학 내 산학연계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 창업 인턴실습·공동R&D·기술이전·투자·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호서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