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 개최

박경귀 아산시장 “e스포츠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
충남 e스포츠 경기장 유치 이어 2024년 대통령배 대회 유치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05 [14:39]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 개최

박경귀 아산시장 “e스포츠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
충남 e스포츠 경기장 유치 이어 2024년 대통령배 대회 유치

온아신문 | 입력 : 2023/11/05 [14:39]

▲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 행사장 전경  © 온아신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산시 e스포츠 생태계 조성과 다양한 게임 관련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e스포츠 대회 △청소년 e스포츠단 창단식 △게임 ost 콘서트(임미정·류휘만 밴드 재즈 인 검은사막, 플래직 오케스트라·뮤지컬 배우 유소리 공연, 댄스그룹 앨리스) 등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내 충남글로벌게임센터를 중심으로 게임 기업 20여개가 입지, 명실상부 충남을 대표하는 게임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와 함께 도에서 추진 중인 전국 최초 신축·상설 e스포츠 구장 '충남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아산 장재리 강소연구개발 특구 일원에 유치했으며, 내년 설계에 들어가 2025년 준공할 예정이다.

 

특히 아산은 국토의 중심부라는 지리적 이점과 수도권과 인근 광역지자체와의 접근성 및 편리한 대중교통 수단 등을 강점으로 ‘2024년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유치, 산업 측면과 아울러 e스포츠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이같은 상황을 설명한 뒤, "e스포츠를 대대적으로 육성하는 건 문·예·체 부흥을 추진하는 아산시의 중요한 정책"이라며, "오는 2025년, 500석 규모의 e스포츠 경기장이 계획대로 완공된다면 365일 e스포츠 경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 자리를 통해 e스포츠 산업에 대한 동향도 파악하고, 문화·예술과 e스포츠 경기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이제 제1회 대회로 시작하지만 앞으로 2·3회, 나아가 전국 최고의 게이머들이 실력을 인정받고 싶어 하는 대회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게임 분야는 지난 2017~2021년 연평균 10%씩 규모가 늘면서, 국내 전체 콘텐츠 수출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급성장 중인 미래 핵심 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올해 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는 정식종목으로 채택, 우리나라에 금메달 2개·은메달 1개·동메달 1개를 안겨줌으로 스포츠로서의 위상도 한층 강화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예술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