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 시상식 및 북콘서트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05 [14:51]

‘제1회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 시상식 및 북콘서트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3/11/05 [14:51]

▲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제1회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 수상자 축하 및 관내 청소년 창작 문학 활동 동기부여를 위한 시상식 및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인문학적 소양 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해 아산시청소년재단·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주관하고, 아산시미래장학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또 공모전은 지난 6~8월 두 달 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설 △수필 △시 △독후감 분야로 진행해 총 168건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4편 등 총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 북콘서트  © 온아신문


특히 제1회 아산시청소년공모전은 수상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북콘서트를 운영해 샌드아트 라이브공연·시낭송·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북콘서트에 참여한 청소년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상을 수상한 오가연 청소년은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에 참여하며 나를 돌아보고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북콘서트를 통해 다른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돼 뜻 깊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지명근 관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의 인문학 역량이 증진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