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벤처기술창업대학원 신설…창업전문가 양성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08 [14:12]

호서대, 벤처기술창업대학원 신설…창업전문가 양성

온아신문 | 입력 : 2023/11/08 [14:12]

▲ 호서대 아산캠퍼스 가을 전경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2024학년도부터 창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벤처기술창업대학원을 신설, 신입생을 모집한다.

 

벤처기술창업대학원은 공학과 경영을 기반으로 창업기획·기술창업·실무형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다양한 창업의 가능성을 고려한 기업가 정신과 기업 운영 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해 건실한 창업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대학원은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일환으로 스타트업 교육 및 기술기반 창업 양성기관이 부족한 아산·천안지역에 공공기관과 창업 유관기관들의 재교육에 대한 폭 넓은 수요를 감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학원은 벤처경영·벤처공학·벤처창업 분야 등에 전문역량을 지닌 교수진을 구성했고, 학생들은 5개 학기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창업공학석사 학위를 받게 된다. 

 

호서대 대학원장인 함연진 부총장은 "대학원의 설치는 아산 및 천안지역의 새로운 창업문화 및 기업가 정신 확산, 공학과 기술의 만남을 통한 기술기반 창업교육 및 창업생태계 간의 연계성 강화, 단계별 기술기반 창업교육 체계 기반 구축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김병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도 "창업중심대학의 창업전문 인프라와 대학원과의 연계를 통해 충청권 내 창업교육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호서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