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청교 꿈달아 방과후아카데미,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체험 ‘문화나들이, Youth Culture’ 진행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1월 주말체험 진행
10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꿈달아 주말체험활동은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의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체험으로 가족과 함께 공연관람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안병하홀에서 진행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고불청소년국악제’에서 진행한 2부 고불청소년국악공연을 관람하며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11월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판소리, 정가, 사물놀이 등 전통문화예술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가족들이랑 공연을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생소했던 국악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라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함께 참여한 가족 중 한 분은 “국악공연은 처음 관람하게 되었는데 스크린을 통해 샌드아트와 함께 국악공연을 볼 수 있어서 더 이해가 잘 되었고, 아산에서 국악이란 장르를 접하기 어려운데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라며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남겼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고, 초등학교 6학년(예비 중1)은 10월부터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