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족센터, 한부모 자조모임 ‘다함께 긍정 한마당’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11 [06:24]

아산시가족센터, 한부모 자조모임 ‘다함께 긍정 한마당’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3/11/11 [06:24]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는 지난 11월 4일 한부모가족 7가정(19명)을 대상으로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자조모임 ‘다함께 긍정 한마당’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양육환경 스트레스 해소와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지난 회기(7월 29일)에 함께 했던 한부모가족이 다시 모여 롯데월드 방문을 통해 양육 환경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자녀들끼리 소통하며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도왔다.

 

한 참가는 “비슷한 나이대의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모여 양육 관련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자녀가 롯데월드를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라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며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조삼혁 센터장은 “자조모임을 통해 혼자 양육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를 해주며 공감해주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중위소득 100%이하인 가족 중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청소년가구, 다문화가족,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내 복잡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사례관리,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긴급위기가족지원, 청소년부모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연계 및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가족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