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11월 11일 호서대학교 학술정보관에서 '2023 아산온수업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운영됐다.
수업 주제는 환경교육으로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들이 각 학교급에서 펼칠 수 있는 환경교육의 다양한 형태와 사례들을 발표했다.
같은 시간 학생과 학부모들은 학술정보관 B층~3층에 마련된 충청남도 교육청 정책 부스와 아산교육지원청의 다양한 교육활동 부스를 자유관람하며 교육활동들의 전반을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교사 대상 수업 특강 및 학부모 대상 진로 특강이 진행되었고 수업디자인 연구소의 김현섭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수업 성장을 위한 수업 나눔 강의를 진행했다.
학부모 대상 진로 특강은 아나운서 이재용씨가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특강을 맡아 아나운서라는 직업을 갖게 된 계기부터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특히 학생들은 다양한 부스를 돌며 전시와 체험활동에 참여한 뒤 부스별로 받은 스티커를 모아 ‘온(모두)’ 글자를 완성하여 체험완료 선물을 받고는 더없이 즐거운 표정이었다.
박서우 교육장은 “수업이 변해야 학교가 산다는 것, 수업의 변화만이 교육의 희망이라는 데는 선생님과 학부모님 모두 한목소리를 내주셨고 수업이 변하면 가장 먼저 학생들이 반응하고 변화한다는 것도 잘 알고 계신다” 라며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학생과 선생님 모두의 성장을 위한 수업나눔과 수업개선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