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서 다수 수상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15 [13:22]

호서대,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서 다수 수상

온아신문 | 입력 : 2023/11/15 [13:22]

▲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김지웅 씨의 장려상 수상 작품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실내디자인학과가 한국실내디자인학회에서 주최한 '2023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에서 장려상을 포함해 특선 및 입선 등 16개 작품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 변화에 따른 새로운 공간경험'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12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또 지난 11일 본선 작품에 대한 오픈 크리틱을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장려상을 비롯해 특선 5개 팀 및 입선 10개 팀 등 총 16개 작품이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김지웅 씨의 작품(지도교수 한태권)은 '트랜센던스(TRANSCENDENCE)'를 주제로 소재 및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패션산업의 빠른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패션디자이너들의 업무환경에 대한 문제 인식에서 출발해 패션의 기본인 직조를 모티브로 밀도 있는 다차원 환경을 조직하고, 기술발전에 따른 새로운 기술과 업무환경에서의 경험을 연결해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업무공간을 제안했다.

 

조은길 실내디자인학과장은 "우리 대학의 '할 수 있다, 하면 된다'의 벤처정신과 실내디자인학과의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감 있게 도전해 공모전 수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지난 2017년 대상을 비롯해 지난 2022년 최우수상 등 매년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호서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