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서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18 [06:58]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서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온아신문 | 입력 : 2023/11/18 [06:58]

▲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모습  © 온아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11월 9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사업체 내 교육장에서 사업체 임·직원 86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의거, 법정의무교육으로써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관내 사업체 교육신청 시, 강사의 자격기준을 갖춘 강사가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교육의 주요내용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현재 2명의 장애인근로자가 근무 중이며, 이번 교육진행을 통해 향후, 장애인 고용 확대 계기가 마련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로 함께 더불어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창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으로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신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jb.or.kr)에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직업지원팀 041-545-7727(내선 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