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활동지원사 직무보수교육에서 이창호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온아신문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11월 1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3 4차 장애인활동지원사 직무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에 앞서 이창호 관장과 윤창일 사무국장은 교육장을 찾아 활동지원사 교육을 통해 전문성 향상과 보다 나은 활동지원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교육에 참여한 활동지원사들을 격려했다.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은 활동지원사의 전문성 및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연 4회 진행되고 있다.
이날 교육은 '활동지원 제공방법의 이해 밎 부정수급 예방', '긴급복지 신고의무자교육', '장애인 인권' 교육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194명이 참석해 이수했다.
특히, 부정수급 예방을 위해 부정수급의 유형 및 부정수급 적발시 처벌에 대한 활동지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부정수급 예방을 도모할 수 있었다.
이창호 관장은 "앞으로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지도·점검 등을 강화해 부정수급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전문성을 향상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사회서비스팀(041-545-772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