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족센터, 2023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1/23 [17:07]

아산시가족센터, 2023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온아신문 | 입력 : 2023/11/23 [17:07]

▲ ‘한국어 말하기대회’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는 지난 11월 17일 2023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교육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한국어 교육은 결혼이민자의 실용 한국어 학습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교육으로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과정(듣기, 읽기, 쓰기)과 자녀학습지도를 위한 한국어, 취업을 위한 한국어, 지역문화를 활용한 한국어. 말하기 한국어 과정 등을 운영했다.

 

이번 말하기 대회는 발표를 통해 말하기 능력과 자신감 향상을 위한 것으로 ‘한국어를 배우면서 꿈꾸는 나의 미래’, ‘한국문화를 경험하면서 재미있었던 일‘, ’감사편지‘,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글쓰기를 통해 선발된 학습자들이 참여했다. 

 

심사 결과 참여자 중 6명이 선정됐으며 시상은 오는 12월 9일 아산시가족센터 사업보고회장에서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 결혼이주여성은 “아산시가족센터 한국어교육을 통해 한국어 뿐 아니라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나아가 말하기대회 준비와 발표를 통해 한국어로 말하는데 더욱 자신감이 생겼고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시가족센터는 한국어 교육으로 결혼이민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결혼이민자간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마련하어 안정적으로 한국사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매년 대회를 통해 한국어 실력향상의 결과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아산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asan.familynet.or.kr)및 문의 전화(041-548-9779, 내선2)를 통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가족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