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3 청소년역사탐험대 역사체험 '유스토리'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3/12/14 [17:09]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3 청소년역사탐험대 역사체험 '유스토리'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3/12/14 [17:09]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역사탐험대 역사체험 ‘유스토리’ 10월 군산 단체 기념촬영 장면  © 온아신문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9월부터 아산시 청소년들의 역사 지식 향상을 위해 진행한 청소년역사탐험대 역사체험 ‘유스토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9월 16일 첫 일정으로 아산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서울 ▲군산 ▲아산 총 3지역 역사 탐방을 실시했다.

 

9~10월은 탐방 전 대한민국 근현대사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하고, 서울·군산 지역을 바탕으로 교육 주제에 관련된 박물관 및 유적지 ▲전쟁기념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1운동 100주년기념관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등을 직접 방문했다. 

 

11월은 아산시 옛날 모습을 주제로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하고, 그 교육에 관련된 박물관 및 유적지 ▲옹기발효음식전시체험관 ▲외암민속마을을 직접 방문했다. 

 

역사체험 '유스토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역사 지식을 향상시키고, 조별 단체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대학생기획단이 사전답사를 통해 워크북을 제작해 운영됐다.

 

참여 청소년은 “다양한 지역의 역사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재밌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역사탐험대 대학생기획단은 “직접 청소년들을 인솔하고 미리 교육을 받은 것을 설명하는 것을 통해 스스로도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각 지역에 역사와 관련된 장소에 방문하여 새로운 역사 지식을 얻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또는 유선(041-539-6600)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