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6동, 푸른들지역아동센터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1/05 [06:57]

아산시 온양6동, 푸른들지역아동센터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온아신문 | 입력 : 2024/01/05 [06:57]

▲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시 온양6동(동장 강환달)이 지난 4일 푸른들지역아동센터(대표 박순옥)와 민·관 협력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푸른들지역아동센터(풍기동 소재)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해 매월 4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지역민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아동복지시설이다. 

 

또 협약을 통해 푸른들지역아동센터에서는 센터 이용 아동 포함 주변에서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 발견 시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인적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방문조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게 된다.

 

박순옥 대표는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적극 발굴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온양6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에 동참해준 푸른들지역아동센터에 감사드리며,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민들의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6동은 지난해부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현장활동비를 지급하고 있다.

 

또 아산시민 모두가 위기가구를 신고할 수 있으며, 기초수급·차상위·한부모·위기가구로 책정된 경우 가구당 사례비 2만원을 신고자에게 지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