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설명회 개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1/10 [18:18]

호서대,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설명회 개최

온아신문 | 입력 : 2024/01/10 [18:18]

▲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구축 설명회' 진행 모습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대학교육의 변화에 따른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구축 설명회'를 10일 아산캠퍼스에서 개최했다.

 

대학교육의 큰 변화의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교육과정의 유연함과 세분화된 질관리 체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호서대는 전공·교양·융합 교과와 비교과 과정의 효율적인 운영 및 평가·환류를 위해 교육성과관리센터를 중심으로 기초교양교육팀·교양교육센터·융합교육원·교육혁신팀·학생IR센터의 협조체계를 확대 구축하고, 부서간 업무공유 및 협조를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또 설명회는 부서장 및 담당 교직원들이 참여했으며, 각 프로그램 안내 및 업무 개편 내용과 운영품의·결과보고서 양식 및 절차 등을 공유했다.

 

한편 호서대는 지난 2016년 교육과정에 대한 인증을 시행하는 호서교육인증제를 시작으로 전체 학부(과)에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설계·운영 및 평가하도록 함으로  점차적으로 질적인 고도화를 진행해왔다.

 

또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모니터링단인 호서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등 교무처 교육성과관리센터를 주축으로 대학 교육 질관리를 수행해왔다.

 

성소연 교수는 "이번 설명회는 고도화된 질관리 체계의 시작이며, 앞으로 업무 분담과 각 업무에 대한 역할 수행으로 교육운영 단위부서의 전문성이 확보되고 평가 총괄부서의 정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계적인 질관리를 통해 전공·교양·융합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의 질은 향상될 것이고, 호서대의 발전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