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원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K-MOOC 최우수 강좌 선정 등 공로 인정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1/12 [12:53]

민경원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K-MOOC 최우수 강좌 선정 등 공로 인정

온아신문 | 입력 : 2024/01/12 [12:53]

▲ 민경원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학과 교수 /사진=순천향대  © 온아신문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민경원 공연영상학과 교수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민 교수는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지난해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강좌로 선정됨에 따라 표창을 수상했다. 

 

민 교수의 ‘영화의 이해’ 강좌는 영화의 탄생부터 각 시대 역사, 다양한 장르, 영화가 제작되는 세부과정, 홍보와 마케팅 등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수강생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있다. 영화 읽기를 통해 현대인 문화생활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학문적 탐구 기회도 제공한다. 

 

매번 400명 이상이 수강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데다, 교내뿐 아니라 타 대학에서도 정식 학점으로 활용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22년 K-MOOC 1800여개 강좌를 대상으로 한 연차평가에서도 최우수 강좌로 선정됐다. 

 

민 교수는 “K-MOOC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관련 종사자, 영화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등 영화·영상 콘텐츠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영화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학습의 대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MOOC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강좌로 언제·어디서·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국내 166개 대학·17개의 국내외 기업·21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해 1800여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순천향대는 2019년부터 자율참여 사업과 매치업(MatchUp) 사업을 통해 K-MOOC 플랫폼에 다양한 우수 강좌를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K-MOOC 개별강좌 공모에 선정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이라는 4차 산업 분야 강좌를 개발했으며, 올 상반기 신규 개설을 앞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