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다문화 축구단’ 신창FC와 창단 업무협약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07 [15:41]

충남아산FC, ‘다문화 축구단’ 신창FC와 창단 업무협약

온아신문 | 입력 : 2024/02/07 [15:41]

▲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 이준일)이 지난 5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신창면 다문화 유소년 축구클럽' 신창FC의 창단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순천향대학교(이하 순천향대) 이광수 자연과학대 학장과 아산시가족센터 조삼혁 센터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창FC는 순천향대와 연계해 아산시 신창면에 거주 중인 내·외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과 후 축구교실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또래 아이들과 함께 축구를 하며 사회 부적응 및 소외 등의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충남아산FC는 앞으로 신창FC가 진행하는 축구교실에 코칭스태프 및 선수를 파견해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니폼 및 체육용품 등을 지원하며 꾸준하게 신창FC 축구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는 "다문화 가구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신창FC 축구단 운영으로 축구라는 스포츠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을 가져다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충남아산FC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홍보하며 지역 내 아이들이 다양한 신체적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전라남도 순천 일대에서 2차 동계전지훈련에 매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