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열린 협약식은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순천향대학교(이하 순천향대) 이광수 자연과학대 학장과 아산시가족센터 조삼혁 센터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창FC는 순천향대와 연계해 아산시 신창면에 거주 중인 내·외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과 후 축구교실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또래 아이들과 함께 축구를 하며 사회 부적응 및 소외 등의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충남아산FC는 앞으로 신창FC가 진행하는 축구교실에 코칭스태프 및 선수를 파견해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니폼 및 체육용품 등을 지원하며 꾸준하게 신창FC 축구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충남아산FC 이준일 대표이사는 "다문화 가구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신창FC 축구단 운영으로 축구라는 스포츠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을 가져다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충남아산FC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홍보하며 지역 내 아이들이 다양한 신체적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전라남도 순천 일대에서 2차 동계전지훈련에 매진 중이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