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위한 부모교육 성료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18 [12:22]

아산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위한 부모교육 성료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온아신문 | 입력 : 2024/02/18 [12:22]

▲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는 지난 2월 17일 관내 거주 다문화 및 중도입국 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 및 자녀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들은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부모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별도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교육은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 겸 작가를 초빙해 부모의 양육코칭교육을 진행했다. 

 

부모교육 진행과 함께 2024년 아산시가족센터의 중점사업을 안내하며 당사자의 역할을 알리는 자리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부모교육은 필수로 참석해야하며 양육자의 역할을 강화시키는 것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2024년에 진행되는 센터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좋았고 당사자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자녀에게 공부보다 따뜻한 말과 행동으로 안아주며 도서관에 가서 책한권 읽고 오는 주말로 보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삼혁 센터장은 “각 가정에서 자녀들을 올바르게 양육하고 훈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통해 행복한 아이, 성장하는 부모들이 될 수 있도록 아산시가족센터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아산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지원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일원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지원을 돕고 있다. 센터 소식 및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는 센터로 전화(041-548-977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가족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