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AI 붕어봇 개발...충남미래교육 특별전 참가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19 [15:51]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AI 붕어봇 개발...충남미래교육 특별전 참가

온아신문 | 입력 : 2024/02/19 [15:51]

▲ AI 붕어봇 부스  © 온아신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충남교육청 아산시과학교육원 개최한 ‘충남미래교육 특별전(제2회 지능정보기술 융합수업 특별전)에서 AI 붕어봇을 개발해 체험마당에 참가했다.

 

이번 특별전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학교 교직원 및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했고,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전시마당, 체험마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양한 수업 사례 공유 및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부스가 운영됐다.

 

▲ 백경훈 학생과 김민서 학생이 AI 붕어봇을 선보이고 있다.  © 온아신문


AI 붕어봇을 개발한 2학년 백경훈 학생과 김민서 학생은 “수업시간에 배운 디지털 동작 전자장치(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로봇 운영을 접목하여 평상시 먹고 싶었던 붕어빵을 개발하였고 이번 특별전에 참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붕어빵을 나누어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생 지도에 참여한 주성민 교사는 “학교 수업시간에 가르치는 내용을 실생활에 연결하여 지식을 확장하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의 창의력과 과제 집중력에 큰 박수를 보내며 가르치는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번 특별전에 참여한 백경훈학생과 김민서학생은 2024년 10월,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인더스트리4.0(산업 4.0) 종목에 국가대표로 선발됐으며 금메달 획득을 위해 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