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필코코스팜과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 개발 및 계약학과 참여 수요 발굴’ 업무협약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25 [20:28]

순천향대, ㈜필코코스팜과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 개발 및 계약학과 참여 수요 발굴’ 업무협약

온아신문 | 입력 : 2024/02/25 [20:28]

▲ 순천향대 이용석 산학협력처장(오른쪽)이 정훈철 ㈜필코코스팜 대표이사(왼쪽)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 산학협력단(단장 김용하)이 지난 23일 ㈜필코코스팜과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 개발 및 계약학과 참여 수요 발굴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는 신현웅 자연과학대학장, 이용석 산학협력처장, 이정훈 교수(화학과), 정상목 교수(기초과학연구소), 김헤정 창의라이프대학 학사지원팀장, 정훈철 ㈜필코코스팜 대표이사, 고용식 교수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필코코스팜은 자체 피부 과학 연구소의 바이오 사이언스 기술력을 토대로 전문가용 화장품·의료기기·의약외품 등을 개발해 K-Beauty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와 함께 생명과학·화학 전공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간 우수한 인·물적 인프라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연구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 인력, 기술 및 정보 교류 확대 등 해당 분야의 심층적인 연구 역량 강화에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방침이다.

 

아울러 대학의 계약학과 및 온라인 석사과정 제도를 적극 활용해 산업체 재직자가 일·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 여건 조성을 통한 미래 혁신 인재양성에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이용석 산학협력처장은 "대학은 해양 바이오 전략 소재 메타 플랫폼 원천기술 개발 사업, 메가 프로젝트 등 메디-바이오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강점 분야를 바탕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