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사업 계획 연수 실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2/29 [18:45]

아산교육지원청,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사업 계획 연수 실시

온아신문 | 입력 : 2024/02/29 [18:45]

▲ 연수에 앞서 박서우 아산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온아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지난 2월 27일 대강당에서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사업 계획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아산의 교육지표인 ‘다함께 성장하는 희망찬 아산교육’을 위한 첫걸음으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특히, 연수는 특수교육 담당 김소정 장학사의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 계획 안내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아산의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2024년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될 사업들을 안내하고 올 해 변경된 내용을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교육행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또한 ‘2022 개정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초등 1~2학년군 교과서 활용’을 위한 강의를 실시했다. 새로운 교육과정 속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연수를 통해 새학기를 시작하는 교사들 또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서우 아산교육장는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계획 연수를 통하여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현장 역량이 강화되어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사 및 보호자, 학생 모두가 행복한 아산 특수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우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