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인생곡선 그리기, 가면만들기 활동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고 27일에는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원예테라피) 활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됐다.
참가한 A씨는 “어디에서도 말하지 못했던 얘기를 터놓고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자녀 양육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B씨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비슷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점이 좋았어요. 앞으로도 자조모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하며 참여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에 하반기에 2회기를 추가로 진행해 당사자 간의 친목도모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하고 있다.
조삼혁 센터장은 “자조모임 활동으로 당사자 간의 지지와 격려를 통해 사회적지지체계가 형성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산시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온가족보듬사업은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노부모부양가족, 손자녀돌봄조부모, 청소년(한)부모, 1인가구, 다문화가족, 이혼위기가족 등 가족기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모든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내 복잡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사례관리,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긴급위기가족지원, 청소년부모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연계 및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가족센터(041-548-9772, 내선 2번)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온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가족센터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