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족센터, '2024 가정의 달' 기념 다채로운 행사 개최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5/03 [10:55]

아산시가족센터, '2024 가정의 달' 기념 다채로운 행사 개최

온아신문 | 입력 : 2024/05/03 [10:55]

▲ 가정의 달 행사 포스터  © 온아신문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는 다가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라떼 운동회’와 ‘모든 가족의 세대 공감 놀이터’, ‘가족사랑 콘테스트’ 총 세가지 행사로 진행되어 가족 구성원의 특성과 선호에 따라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25일 오전 10시 아산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는 ‘라떼 운동회’는 가족이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가족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며, 같은 시간 이순신 종합운동장 앞 광장에서는 ‘모든 가족의 세대공감 놀이터’가 진행된다.

 

전통놀이부터 요즘 세대를 일컫는 ‘알파 세대’까지 연대별 주요 놀이를 모든 가족구성원이 체험해볼 수 있으며, 신조어 퀴즈, 먹거리 부스, 업사이클링 놀이터 등 다양한 부스를 통해 서로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5월 1일부터 19일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족사랑 콘테스트는 ‘가족센터, 가족사랑, 가정의 달, 부부의 날’ 중 한 단어를 선택하여 4행시를 짓거나, 예전에 찍은 가족과의 사진을 재현·촬영해 제출하는 콘테스트로,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고 가족애(愛)를 느낄 수 있는 행사다.

 

19일간 4행시와 사진을 공모하여 25일 있는 가정의 달 행사장에서 공개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 예정이다. 

 

조삼혁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산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산의 모든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가족센터(문의전화  041-548-9779)에서 진행하는 가정의 달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산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운동회)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방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가족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