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웅진과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과정 운영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5/09 [13:40]

호서대, ㈜웅진과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과정 운영

온아신문 | 입력 : 2024/05/09 [13:40]

▲ 호서대학교가 아산캠퍼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IT) 기업 ㈜웅진과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8일 아산캠퍼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IT) 기업 ㈜웅진과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김지연 호서대 교육혁신처장과 방진숙 원격교육지원센터장, 최연경 웅진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호서대는 IT 개발과 경영 컨설팅 분야에 특화된 맞춤형(On Demand)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운영 교육과정은 SAP 개발자 과정과 경영 컨설팅 과정으로 이론과 실무가 결합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웅진의 현직 담당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설명하며 실제 업무에 필요한 실무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웅진에서 진행하는 별도의 채용 절차를 통해 현장 인턴 과정에도 참여한다. 

 

인턴 기간에는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성과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인턴은 웅진의 정규직 직원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On Demand 교육과정은 산업현장의 요구와 이론 교육의 간극을 좁히는 혁신적인 교육 방식이며, 우수한 인턴에 대한 정규직 전환 기회는 실질적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학생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연경 본부장은 “웅진은 국내 1위 SAP Business One 파트너로 중견·중소기업에 강력한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웅진IT의 SAP Business One 교육을 통해 호서대와 산업 협력 교육인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