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박진환 학생, 독일 레드닷 최고상 수상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6/13 [16:23]

호서대 박진환 학생, 독일 레드닷 최고상 수상

온아신문 | 입력 : 2024/06/13 [16:23]

▲ 2024 레드닷 국제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을 받은 박진환 학생의 출품작 Pop-haler /사진=호서대  © 온아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박진환 학생(산업디자인학과)이 ‘2024 레드닷 국제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컨셉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상인 ‘Best of the Best’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International Forum)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주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박진환 학생(지도교수 이단비)은 흡입기 단독 사용 시 어려움을 겪는 소아 천식 환자를 위한 ‘Pop-haler’라는 작품을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존 흡입기에 결합하는 스페이서를 일체형으로 처리해 휴대성과 사용성을 모두 잡은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산업디자인학과장 도한영 교수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학과 수업을 통해 디자인 창의성을 높이는 것이 주효한 것 같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학교의 모토인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을 스스로 증명해 왔다”며 “향후 디자인스쿨로 바뀌는 학제에서 다양한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체계 변화가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2021년에도 학부생이 바른 자세를 유지해줄 수 있는 의자를 선보여 같은 공모전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