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전아 놀자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 온아신문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은 지난 6월 13일 ‘동전아~ 놀자’ 참여한 어린이집 4곳(모종힐스테이트어린이집, 바다의별어린이집, 베베어린이집, 사랑가득어린이집)으로부터 저금통 73개를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원아 및 원장, 교사, 보호자 약 60명이 직접 참여했고 행사는 동전아 놀자 후원보고, 장애이해영상 시청,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애이해영상으로는 참여 아동의 연령을 고려해 ‘다르다’라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샌드아트 영상을 시청했다.
바다의별어린이집 이다겸 원장은 “매해 아이들과 함께 좋은 경험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더불어 지역 내 복지기관을 방문하는 좋은 경험이었다. 모금활동에 동참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다음해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정문 관장은 “이 자리에 우리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원장님들과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복지증진팀(041-545-7727 내선번호 5번)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