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성료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6/17 [06:47]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성료

온아신문 | 입력 : 2024/06/17 [06:47]

▲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중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재)아산시청소년재단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지난 15~16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일대에서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소년포상제(국제성취·자기도전)는 4가지 활동영역(봉사·자기개발·신체단련·탐험 등)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에게 활동시간에 따라 금장·은장·동장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인증서를 수여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또 청소년포상제의 탐험활동은 '자연 속에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모험'을 의미하는 가운데 다양한 청소년들이 모여 팀을 이뤄 진행하는 활동이다.

 

1차 탐험활동에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이한승 학생(합덕제철고),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 양재민학생 (모산중) 등 총 2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번 1차 탐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과 연계해 수련원 인근 흑성산 및 은밤산 트래킹 등 1박 2일 동안 야영활동을 진행하며 자연 속에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차 탐험활동에 참여한 양재민 청소년은 "트래킹과 야영활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탐험활동을 참여한 여러 친구들과 함께 탐험 목표를 달성해 뿌듯했고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2차 탐험활동은 8월중 평창에 위치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3박 4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