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 발대

온아신문 | 기사입력 2024/06/19 [06:58]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 발대

온아신문 | 입력 : 2024/06/19 [06:58]

▲ 발대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 온아신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이 최근 휠체어 이용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를 발대했다.

 

이번 발대식은 윤정문 관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원재 이사, 라이딩 동호회 이용자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총 18명이 참석해 발대식 및 라이딩을 진행했다.

 

또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는 다양한 문화 활동에 대한 욕구를 반영해 아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휠체어 장애인을 대상으로 관내 자전거길 일대에서 라이딩을 진행해 지역사회 참여 촉진 유도 및 건전한 동호회 육성으로 장애인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라이딩 동호회 활동을 통해 관내 자전거길을 라이딩함으로 성취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휠체어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사회 장애인들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윤정문 관장은 "이번 동호회 활동을 통해 휠체어 장애인의 자립적인 이동 권리가 증진되고, 새로운 문화 활동을 발굴 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활성화 돼 지역사회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딩 동호회 이원재 추진위원장은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에 가입한 참여자가 모두 협력해 즐거운 동호회 활동을 진행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어 아산두바퀴 자전거 동호회 방영빈 자원봉사자는 "여가활동으로 자전거 동호회를 창설해 라이딩을 진행했었는데 뜻 깊은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호응했고, 아산레이싱 자전거 동호회 장장수 자원봉사자는 "제 취미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즐겁다"고 만족했다.

 

한편 '바람따라 구름따라'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는 휠체어 장애인의 새로운 문화 활동 발굴, 자립적인 이동 권리 증진, 지역사회 참여 촉진,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사회 참여 독려, 커뮤니티 형성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위해 동호회원 10명이 연 10회 아산 관내 자전거길 라이딩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장애유형과 정도 및 기상상황을 고려해 코스 및 시간을 조정하며, 운영일정은 매월 첫째 및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다.

 

아울러 전동바이크 휠체어 라이딩 동호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평생학습팀(041-545-7727, 3번)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