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9.05.21 [03:04]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9월24일
 
편집부

              아산성심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의 날 운영
 
▲ 학부모들이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23일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의 날'은 학부모의 수업 참관을 통해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 의욕을 증진시키고 학교 교육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가정과 연계하는 학교 교육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부모들이 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과정에 대하여 이해하고, 학생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학부모들은 학부모 총회에 참석한 뒤 2교시는 각 학급별 담임교사의 시간, 3교시는 교과전담교사의 수업으로 전 학년 전 학급의 수업을 참관했다.

이번 참관수업에는 학부모들이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시간이 있어 보다 자연스럽고 적극적인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평소 생활 모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가한 1학년 학생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서 어떠한 교육을 받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어 좋았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보니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며 대견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개수업의 날을 담당하는 권수미 교사는 "학부모에게는 학교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에게는 교실 수업 개선의 기회를 주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육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아산남성초등학교, 추석 맞이 송편 만들기 체험활동

                                     식생활 음식 만들기 체험 송편만들기 활동


아산남성초등학교(교장 윤은진)는 지난 22일 송편 만들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4학년부터 6학년 9개 반 총 16개 반이 실시한 이번 체험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과 실과수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처음에 물을 넣고 떡을 반죽하고, 송편 소를 직접 넣고 예쁘게 빚은 다음 마지막으로 찌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떡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자신의 노력으로 성과를 얻는 기쁨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음식을 만들어 주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추석에 먹는 음식인 송편을 만드는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9/24 [11:49]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세종 (주)매일C&I·설화산 연화사, 온양6동행복키움에 후원품 전달 / 온아신문
선문대 평생교육원, 2019년 봄학기 총 87개 교육과정 개설·운영...수강생 모집 / 온아신문
둔포면, 제16회 둔포사랑 가족걷기대회 준비 대청소 실시 / 온아신문
안정근 의원, '아산시 농업기계화 촉진에 관한 조례안' 전부개정 발의 / 온아신문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건강강좌 진행 / 온아신문
엑시언트 스페이스 아산 개소...오세현 아산시장, 축사 / 온아신문
아산시보건소,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 온아신문
아산시, '찾아가는 오감만족 문화예술 공연' 인기몰이 / 온아신문
온양2동행복키움, 관내 저소득 가구 집안 대청소 및 밑반찬 지원 나서 / 온아신문
아산시, 소중한 우리 아기 DNA카드 무료 발급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