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8.06.20 [12:04]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월5일
 
편집부


      아산배방중학교, 제17회 충남학생연극제 단체부문 은상 수상
 
▲동아리 '소행성 17호' 연극부 학생들이 '제17회 충청남도학생연극제'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장면. 


배방중학교(교장 최지석)는 지난달 4일부터 25일까지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린 '제17회 충청남도학생연극제'에서 '그래, 우린 친구야!'라는 제목으로 출전해 단체부문 은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극제는 충남도내 중학교 11개팀, 고등학교 21개팀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발산하는 자리였다. 
 
배방중은 9월 15일 직접 작품을 기획·연출한 '그래, 우린 친구야!'라는 제목으로 출전해 단체부문에서 은상, 우수연기상 홍예린(3학년), 장려상 전예림(3학년), 음향상(디자인상)에 이지수(2학년) 학생이 수상하는 등 쾌거를 거뒀다.

특히 이 대회에 참가한 교내 연극부 동아리 '소행성 17호'는 기존 연극부 학생들과 학교생활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에 팀을 구성했으며, 김종호 지도교사의 열성적인 지도아래 발성훈련, 표현훈련, 집중훈련, 감각훈련 등을 통해 몸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후 충남연극제 공연과 아산학생연극제 공연 참가를 위해 서울 대학로 연극 공연 관람, 연극 캠프 및 뒤뜰야영 운영 등을 통해 단원들의 결속력과 연극제 참가를 위한 다양한 활동 및 꾸준한 연습을 진행했다. 
 
김종호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연극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방과 후, 주말, 방학 등 시간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져서 무척 뿌듯하다. 향후 다양한 진로 모색의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지석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창의력 신장, 극 예술분야의 인재 조기 발굴, 지역 연극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교육 포부를 밝혔다.
 
 
 
 
 
 
 

              아산남성초, 고사리 손으로 지키는 세금 양심

                                       아산남성초 국세청장 감사패 수여


아산남성초등학교(교장 윤은진)가 지난 9월 30일 학생들의 우수 세금문예작품 실적을 바탕으로 국세청장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5일 아산남성초에 따르면 이번 국세청장 감사패 수여는 학생들의 세금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자발적 참여를 전제로 한 문예 작품전을 열어 글짓기, 포스터, 만화 등의 우수작품을 만들어 낸 결과라고 밝혔다.
 
▲출품작


문예 작품전에는 생활 속에서 경험한 다양한 세금 이야기 및 우리나라 역사 속의 세금, 복지 분야에서 사용되는 세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납세의 의무를 다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세계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그 결과 아산남성초는 국세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음은 물론 1학년 학생이 포스터 부문 국세청장상을 수상했으며, 13명의 학생이 세무서장 표창을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함께 얻었다.

윤은진 교장은 "이번 작품전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가 내는 세금이 국가를 지탱하는 에너지라는 소중한 지혜를 얻고 바른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10/05 [12:10]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아산시 6·13 선거 개표 결과 (개표율 100) / 온아신문
IWPG 대전충청지부, '평화야 친구하자!'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온아신문
오세현 아산시장 당선자 / 온아신문
인주면 복지이장 및 행복키움, 관내 주택 화재가정 방문 위로 / 온아신문
음봉면 최성혁 복지팀장, 복지이장 및 복지반장과 방문상담 실시 / 온아신문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제17회 우정사업본부장배' 3위 / 온아신문
아산시 온양2동, 찾아가는 경로당 방문사업 실시 / 온아신문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생태곤충원 반딧불이 특별전 개최 / 온아신문
아산시 실내수영장 7월부터 강습 프로그램 축소 운영 / 온아신문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발생...아산시보건소,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