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人情/事情   노동/환경   복지   보건   종합
편집 2019.05.26 [13:04]
사회/복지
사건/사고
人情/事情
노동/환경
복지
보건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 人情/事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양3동행복키움, 복지상담창구 운영 및 나눔행사 가져
복지상담창구 운영 및 나눔행사로 복지민원 해소 및 서비스, 물품 제공
 
온아신문

▲복지상담창구 운영 및 나눔행사를 주도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이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 앞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 온아신문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단장 홍언순)은 지난 23일 김성철 아산시 복지문화국장, 김응규 도의원, 김영애 아산시의회 총무복지위원장, 여운영 아산시의원 및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생활이 어려운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복지상담창구 운영 및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민주적 의사소통 구조 확립 및 지역복지 증진 네트워크에 주민참여 기반 마련을 위해 구성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에서 준비했다. 

공식행사에 이어 이미용, 의료상담, 수지침치료, 손맛사지, 네일아트, 주거 및 신용상담, 의료 및 자활상담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참석하신 분들에게 아산시 자원봉사센터 및 기초푸드뱅크와 연계한 식사, 후원물품 등을 전달했다. 
▲ 공식행사 전경.    © 온아신문

자원봉사에는 아산시 사회복지과 및 법률홈닥터(법무부 지원), 아산시 자원봉사센터, 기초푸드뱅크, 꿈을 이루는 수치과, 참요양병원, 시민병원, 고려수지침, 따뜻한 둥지 손맛사지 봉사회, 천안신용회복위원회, 한국주택금융공사,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조현숙바리스타 마스터 등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협조를 해 주어 풍성한 복지제공의 장이 됐다. 

김성철 아산시 복지문화국장은 "온양3동은 전국에서 복지의 메카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알고 있다. 지금 와 보니 벌써부터 참석자 분들의 열기가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특별히, 민·관협력에서 어느 곳보다 참여가 높은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에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 그리고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궁금한 복지를 상담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준비한 모든 것을 이용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언순 단장은 "우리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열심히 준비했지만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어 불편할 수도 있을 것이다. 참여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우리 봉사자들에게 안내를 받으시고, 오늘 하루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언순 단장 외 23명으로 구성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동네복지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매년 복지상담 및 나눔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상, 하반기 2회 실시했던 것을 올해에는 프로그램 등을 알차게 준비해 상반기에 추진하게 됐다. 

또한, 이번 행사 외에 보훈대상자 위안잔치, 어려운 가정 초등학생 여름캠프, 행복키움장학금 전달식 등 여러 행사와 공동방문 및 회의 참석으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다가가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7/03/24 [08:53]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선문대 평생교육원, 2019년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 온아신문
5월 21일 아산 학교이야기 / 온아신문
아산시, 송악면 반딧불이 생태계보호 활동 적극 펼쳐 / 온아신문
아산시민을 위한 '장미화 孝콘서트' 개최 / 온아신문
"잘 싸웠다"...아산시,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종합 2위' / 온아신문
에스와이 행복나눔재단, 화재로 소실 가구 보금자리 마련 나서 / 온아신문
아산시민참여학교, 아산시의회 탐방 / 온아신문
아산폴리텍대학, ㈜이티에스 박영진 부사장 초청 '산업체 전문가' 특강 / 온아신문
(사)아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9년 어린이집 교사 교육 / 온아신문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는다'...아산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총력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