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편집 2018.07.18 [19:04]
시정/의정
시정
국회/시의회
읍면동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시정/의정 > 국회/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기승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학교폭력 예방·근절대책 의정토론회 개최
학·폭 근절 예방지원 체계 구축 방향 제시/ 유관기관 통합적인 예방지원 체계 구축과 자치위원회 전문성 확보 등 다양한 의견 나와
 
온아신문
충남도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선 유관기관의 통합적인 예방지원 체계 구축과 자치위원회의 전문성 확보가 선행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특히 학부모 및 교사의 인식 전환과 밥상머리 교육 활성화 등 예방프로그램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 28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된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대책'을 주제로 의정토론회 모습.
    © 온아신문

충남도의회는 28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대책'을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장기승 교육위원장(아산)의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의정토론회는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 방안을 모색하고, 향우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토론회에는 정태모 도교육청 학교생활문화팀 장학관이 주제 발표를, 장기승 교육위원장과 안상원 아산교육지원청 장학사, 김호중 청양고 교장, 노희철 설화고 학생부장, 김미경 학부모, 양민지 온양용화고 학생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장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사소한 행동이나 다툼이 폭력으로 비화하거나 익명성이 보장되는 사이버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만을 기대하기에는 한계에 도달했다"며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과 처벌중심에서 관계회복으로의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가정에서는 지속적인 대화의 관계를 유지, 부모의 일관된 태도로 자녀의 1차 대화상대로 발전해야 한다"며 "학교에 대한 신뢰와 협력적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장학관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학부모 상담 강화 및 학부모 교육 법제화 추진이 필요하다"며 "피·가해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과 자치위원회의 전문성 확보 등이 시급하다"고 제시했다.

이밖에 김 교장은 관리자가 갖춰야 할 자세와 역할에 대해 설명했고, 노 부장은 교사 입장에서 바라본 학교 폭력 예방 대책에 대해 토론했다.

장 의원은 맺음말을 통해 "정부가 학교 안팎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해 5대 영역 20개 주요과제를 선정 하였으나, 이번 대책은 전체적인 밑그림 수준"이라며, "좀 더 구체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간의 세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의정토론회를 통해 학교폭력은 더 이상 학교에서만 해결할 수 없음을 공감하고 교육공동체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8/03/01 [12:50]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김병삼, 둔포라이온스클럽 47대 회장 취임 / 온아신문
온양5동행복키움, 관내 취약세대에 초복맞이 삼계탕 전달 / 온아신문
방축지역아동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진행 / 온아신문
제일장례식장, 온양1동행복키움과 장례지원 협약 체결 / 온아신문
(주)훼미리랜드 충무풀장, 2018년 여름시즌 개장 / 온아신문
한국-스리랑카 마하위하라 사원, 아산에 들어선다 / 온아신문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과의 대화··11일 둔포면 찾아 / 온아신문
호서대, 폭발위험장소 선정기준 토론회 개최 / 온아신문
리안안경원·예향원, 신창면행복키움과 후원협약 체결 / 온아신문
장애인들과의 동행... 스토리가 있는 내고장 공주 탐방 '성료'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