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8.07.18 [06:04]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월2일
 
온아신문
            금곡초, 학부모 사서도우미와 함께 하는 독서교육 시작

                                   금곡초, 2018 학부모 사서도우미 위촉식 실시
▲  2018학년도 사서도우미 봉사자 위촉식 장면,    © 온아신문


금곡초등학교(교장 백순덕)는 지난 3월 30일 2018학년도 사서도우미 봉사자를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사서 봉사자는 4월부터 학생들이 꿈과 끼를 탐색하는데 필요한 양서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 대출 및 반납, 도서실 정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또한 학생들의 인문학마당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백순덕 교장은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교육봉사가 금곡초등학교 학생들의 독서를 생활화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성초, 인터넷 드림단 발대식 개최
 
▲     © 온아신문
▲     © 온아신문


금성초등학교(교장 김재동)는 지난 3월 30일 4학년 1반 교실에서 금성초등학교 인터넷 드림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했으며 금성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발대식에서는 금성초 인터넷 드림단을 이끌어 갈 리더 학생을 선발하고, 드림단 활동 안내 홍보동영상 시청을 통해 드림단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재동 교장은 "인터넷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준 점은 매우 긍정적이지만, 반대로 인터넷 때문에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생기고, 인터넷 때문에 범죄자는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건전한 가치관을 가지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앞으로 드림단 활동을 통해 자신과 남의 가치를 더 빛나게 하는 멋진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며 드림단원들을 격려했다.

앞으로 금성초등학교 인터넷 드림단원들은 교재를 활용한 올바른 인터넷 윤리의식 다지기, 바람직한 인터넷 사용 습관 다지기,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한 건전한 가치 나누기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전국 초·중·고 400교를 대상으로 올바른 인터넷 문화 확산을 위해 인터넷 드림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성초등학교는 리더학교로 선정되어 월별 특화활동 및 모범사례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산성심학교,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생 서약식 가져

              '체(體) 몸으로 체험하고, 인(認) 인지해 대처하며, 지(智) 지혜를 모아 위험 극복'
▲     © 온아신문
▲     © 온아신문


아산성심학교(교장 함순란)는 지난 3월 30일 오전 10시 성심홀에서 초․중․고․전공과 학생 185명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학생 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서약식을 통해 건전한 학교 풍토를 조성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사, 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학교폭력 추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함순란 교장은 "안전한 학교 정착을 위한 체(體), 인(認), 지(智) '몸으로 체험하고, 인지해 대처하며, 지혜를 모아 위험을 극복하고 수습한다'는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공감대를 형성하고 위기대처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학교교육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당부 말을 전했다.

아산성심학교 학생생활부장은 "오늘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생 서약식을 통해 아산성심학교는 학생들에게 각종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예방에 대한 실천의지를 심어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곡초, 배우고 즐기고 탐구하는
                실험중심의 과학교육을 통한 융합형 과학인재육성

                                              금곡초, 2018 과학행사주간 운영
▲     © 온아신문
▲     © 온아신문


금곡초등학교(교장 백순덕)는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각 학년 교실과 과학실 등에서 과학상상그리기, 과학 만화 그리기, 에어로켓 제작, 자연과찰대회, 탐구실험대회 등 총 5분야에 걸쳐 과학적 창의력과 공작기능을 마음껏 뽐내는 2018 금곡과학주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1학년부터 4학년은 과학관련 도서를 읽고 그림과 만화를 그리는 활동을 했고 5학년부터 6학년 학생은 충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학교 대표 선발을 위한 항공과학, 자연관찰, 탐구실험 대회에 참가했다.

특히 에어로켓 분야에 참가한 6학년 최정재 학생은 "설계부터 제작, 조립까지 직접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각 부품의 특성과 완성품의 작동에 작은 희열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금곡과학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주 경험해 보지 못했던 과학 분야의 기술 및 창작활동을 통해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함으로서 기초과학기술교육의 저변 확대와 미래 과학자의 꿈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4/02 [15:44]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김병삼, 둔포라이온스클럽 47대 회장 취임 / 온아신문
온양5동행복키움, 관내 취약세대에 초복맞이 삼계탕 전달 / 온아신문
방축지역아동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탐방' 진행 / 온아신문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온양4동 시설물 보수 봉사활동 펼쳐 / 온아신문
한국-스리랑카 마하위하라 사원, 아산에 들어선다 / 온아신문
제일장례식장, 온양1동행복키움과 장례지원 협약 체결 / 온아신문
호서대, 폭발위험장소 선정기준 토론회 개최 / 온아신문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과의 대화··11일 둔포면 찾아 / 온아신문
리안안경원·예향원, 신창면행복키움과 후원협약 체결 / 온아신문
장애인들과의 동행... 스토리가 있는 내고장 공주 탐방 '성료'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