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8.10.22 [12:02]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9월12일
 
온아신문

                      아산성심 체육 꿈나무들의 멋진 비상

                           제24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참가 좋은 성과 거둬
▲     © 온아신문
▲     © 온아신문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계룡종합운동장 및 계룡시 일원에서 열린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 7명의 학생이 참가해 은 2개, 동 4개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계룡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편견과 불편함을 연습과 훈련으로 극복하고 체육교육의 결실을 맺는 학생들의 모습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대회에 아산성심학교는 역도와 육상 종목(높이뛰기, 포환던지기, 창던지기), 실내조정, 배드민턴에 초등부 1명, 중학부 2명, 고등부 4명 등 총 7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경기 결과 △강성서(고3학년) 원반던지기 은메달/ 포환던지기 동메달 △이**(중3학년) 실내조정 은메달 △정용직(고3학년) 역도 동메달 2개 △박예빈(5학년) 높이뛰기 동메달의 성적을 거뒀으며, 이번 대회가 처음 출전인 고3 박경석, 중2 연재윤, 고3 김민서 학생은 비록 메달 획득은 없었지만 더 큰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강화훈련에 성실하게 임해준 선수들과 지도교사의 열정과 노력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라며 "성과도 중요하지만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며 자신감을 얻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운동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아산배방중, 아산위인 파워리더십 선도학교

                              아! 거북선, 판옥선, 앙부일구(해시계)를 우리 손으로
▲     © 온아신문
▲     © 온아신문

아산배방중학교(교장 임완묵)는 2018학년도 아산위인 파워리더십 선도학교 운영 일환으로  지난 9월 10일 15시 30분부터 거북선, 판옥선, 앙부일구(해시계) 만들기 대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아산의 위인이 누구이며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친구와 협력(2인 1조)하여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대회는 전교생 중 희망자 58명이 2인 1조와 개인전 형식으로 운영되었고, 2인 1조는 거북선과 판옥선 만들기, 개인전은 거북선, 판옥선, 앙부일구(해시계)를 만들었다.
 
2인 1조는 친구와 협력하여 3D퍼즐을 시간내에 완성하는 활동이고, 개인전은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퍼즐을 완성하는 활동으로 얼마나 견고하게 완성품을 만들었느냐가 중요하다.
 
행사 결과 우수상에는 거북선 부문에서는 김성언, 조윤형(2-4)외 5명, 판옥선 부문에서는 윤희상, 이은헌(3-15)외 4명, 앙부일구 부문에서는 김하윤, 정영원(2-14)이 차지하여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거북선이 이렇게 만들어졌는지 알게 되었고, 판옥선과 앙부일구(해시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다음에는 판옥선도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하며 우리 아산에 이렇게 훌륭한 인물이 있다는 것이 새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교육현장에서 역사의식과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대회가 자주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흰돌유치원,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안전한 우리! 우리는 모두 교통안전지킴이!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 하고있는 모습.    © 온아신문


아산흰돌유치원(원장 이미경)은 지난 9월 11일 충청남도교통연수원이 주최하는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에서는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자동차의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해 알아보고 자동차가 우리에게 주는 고마운 점과 무서운 점에 대해 이야기 하니 유아들이 귀를 쫑긋하고 열심히 들으며 자기의 생각을 씩씩하게 표현했다.
 
특히 자동차에서 유아들이 앉을 수 있는 자리에 대해 알아보며 위험한 자리는 왜 위험한지 알아보고, 자동차 안에서의 안전규칙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멈춘다', '살핀다', '건넌다'를 왜 지켜야 하는지를 시청각 자료와 모형 횡단보도 실전교육으로 알아보고 다 같이 손도장을 찍으며 꼭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이미경 원장은 "앞으로 아산흰돌유치원 가족 모두는 교통안전교육을 철저히 지켜 한 명도 다치지 않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12 [10:55]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18 좋은시민되기 활동가워크숍 '품격있는 자원봉사'성료 / 온아신문
아산시자원봉사센터,'제2회 자원봉사! 어디까지 해봤니?' 성료 / 온아신문
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제4회 은행나무길 축제' 열려 / 온아신문
아산 신창면 주민들, "장항선 폐철도 부지 태양광 발전 시설 및 자전거 도로 사업 결사반대" / 온아신문
"이제는 리그 우승 코앞"...아산무궁화, 오는 21일 '성남'과 홈 戰 / 온아신문
10월17일 / 온아신문
온양민속박물관, 개관 40주년 기념식 개최 / 온아신문
아산폴리텍대학 시각디자인과, 제16회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 온아신문
아산 신창꽃농원․신창조경, 신창면행복키움에 이웃사랑 성금 전달 / 온아신문
아산시, 기업과 함께 지속적인 생태보전 활동 전개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