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편집 2019.03.25 [02:02]
교육/문화
학교이야기
대학교
체육
예술
종합
기사제보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조직도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교육/문화 > 학교이야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교사랑! 후배사랑!...온양고 동문들, 느티나무 등 정원 수(樹) 기탁 식재
 
온아신문

▲ 동문들의 모교사랑, 후배사랑으로 기증받은 나무를 심은 모습    © 온아신문


온양고 총동문회(회장 이중휘, 덕산한의원)의 남다른 모교사랑 후배사랑이 학교와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온양고등학교(교장 안재근)는 1951년에 개교하여 7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아산의 일 번지 명문 남자 인문계 고등학교로 그동안 21,569명의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40,344㎡에 달하는 넓은 부지와 아름다운 교정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오랜 역사와 넓은 교정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었던 것은 총동문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지난해에는 중장비를 지원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통학로 주변 고목 및 외국산 소나무 등을 정비했고, 올해 11월 10일에는 운동장 스탠드 주변에 시원한 그늘막을 제공하기 위한 느티나무와 울타리 주변에 산수유를 식재할 수 있도록 500만원 상당의 정원수를 기증했다.

정원수 기증은 최근에 총동문회회장을 지낸 동문(14대 박성관-27회, 15대 임병욱-32회, 16대 이중휘-33회)과 7회 남용인(9대 총동문회장) 동문이 함께 했다.

특히 남용인 동문의 모교사랑 후배사랑은 남다르다. 1992년부터 매년 10여 명의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모교 교정에 벚나무, 잣나무, 주목 등을 심는가 하면 전지 작업을 직접 하는 등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학교에서도 금년도에 행복공간 조성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퍼걸러(일명 원두막) 등을 설치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쉬는 날에는 지역 주민과 아름다운 교정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운동장 스탠드 주변 느티나무 아래에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휴게용 의자를 추가 설치하여, 피로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쉼이 있는 행복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에게는 여유 있는 삶을 위한 쉼터로 함께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1/22 [18:07]  최종편집: ⓒ 온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호서대, 블랙보드 모바일 런 '내 손안의 강의실'로 인기 / 편집부
아산시민포럼, 91차 정기포럼...영인산 중심의 '역사 문화벨트' 구축 방안 논의 / 온아신문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 상인회, '2019년 정기총회' 개최 / 온아신문
아산시, 아산에듀팩토리 오는 22일 개소 / 온아신문
아산 풍기이지더원1차·서해그랑블2차, 금연아파트 지정 / 온아신문
아산무궁화, '관중과 함께 즐기는 축구장 꿈꾼다' / 온아신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2019년 벚꽃축제 개최...벚꽃장터 참여자 모집 / 온아신문
아산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사업 등 선도지역 기관 방문 / 온아신문
선문대 한국어교육원 개원 30주년, 쉼 없는 업그레이드 / 온아신문
아산시, 민간위탁 서비스 투명경영 교육... 전문성 제고 / 온아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조직도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44-3번지ㅣ대표전화: 041-545-0500ㅣ팩스: 041-545-5500ㅣ이메일: onanews@daum.net
Copyright ⓒ 2000 온아신문(온양아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onanews.net for more information.